티스토리 뷰

 

 

 

ADHD는 어린이뿐만 아니라 성인에게도 나타날 수 있는 질환으로, 최근 미디어에서도 많이 언급되어 "혹시 나도?" 라며 우려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주의력 부족과 과잉행동을 특징으로 하는 ADHD는 일반적으로 어른이 되면 증상이 호전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30~60% 이상은 성인까지 지속될 수 있으며, 전체 인구의 5% 이상에서 나타난다고 합니다. ADHD를 방치하면 학업이나 직장, 가정 등 일상생활 전반에서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단순히 성격문제라고 생각하기보단 적절한 치료와 관리가 필요합니다.

 

 

 

 

 

 

성인 ADHD 증상

 

 

성인 ADHD증상

 

성인 ADHD증상은 일반 사람들에게도 일상생활에서 겪는 문제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증상이 일상에 문제를 일으킬 정도로 심각하거나, 불편함을 느낀다면, 가볍게 넘기지 말고 적절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추천합니다.

 

 

주의력 부족 : 새로운 일에 집중하기 어렵고 자주 실수합니다. 일을 마무리 짓지 못합니다.

과잉 활동성: 가만히 앉아 있는 것이 어려우며, 자리에서 일어나 다니거나 발이나 손을 꼼지락거리는 습관이 있습니다.

충동성: 순간적으로 생각 없이 행동하거나 말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일정관리 부족: 어려운일을 미루거나 피하며, 시간이나 일정 관리등에 어려움을 겪습니다.

기억 문제: 약속이나 중요한 날짜를 잊어버리는 등의 기억력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감정 조절 문제: 쉽게 화를 내거나, 좌절감을 느끼며, 스트레스 상황에서 크게 반응할 수 있습니다.

 

 

 

 

 

성인 ADHD 유형

 

 

성인 ADHD증상과 유형

주의력부족형 주로 새로운 일에 집중하는 데 어려움을 겪으며, 실수를 자주 저지릅니다.
과잉 활동성/충동성형 가만히 앉아 있는 것이 힘들고, 순간적으로 행동하거나 말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주의력부족형 ADHD는 주로 주의력 부족, 산만함, 조직력 부족, 잊어버림, 일을 끝내지 못하는 경향 등을 포함합니다. 이들은 자신의 일에 집중하기 어려워하고, 일상적인 작업을 마무리 짓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이 경우, 시간이나 일정을 관리가 어려워 회사에 지각을 하거나 업무의 기한을 놓치는 등 일상생활에 문제를 일으키기도 합니다.

  과잉활동형 ADHD는 신체적인 과잉활동, 말이 많음, 안절부절못하는 경향, 조용한 상황에서의 긴장 등의 특징을 보입니다. 이 유형의 사람들은 자리에 앉아 있거나 조용히 있는 것이 어려울 수 있으며, 불안하거나 초조한 느낌을 자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폭식이나 중독, 과소비 등의 충동적인 행동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일상생활에 상당한 어려움을 초래할 수 있으며, 적절한 치료 및 관리가 필요합니다.

 

 

 

 

 

결론

 

성인 ADHD 치료

 

 

  증세가 가벼운 ADHD는 성인이 되면서 자연스럽게 개선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려운 경우, 전문가에게 정확한 진단을 받아 의학적 도움을 적절하게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약물과 심리상담, 인지행동치료 등을 포함합니다

  혹시 평소 생활 습관이나 성격이 ADHD 질환으로 의심된다면, 망설이지 마시고 적절한 시기에 치료를 받아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